시청자와 함께
930뉴스 오전 9시 30분
5 MBC뉴스 오후 4시 55분
뉴스데스크 오후 8시 20분
930뉴스 오전 9시 30분
5 MBC뉴스 오후 4시 55분
뉴스데스크 오후 8시 20분

6월 시청자위원회의 결과

18-07-20 10:35:38
1,134
0
이 글을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이 글을 트위터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스토리로 퍼가기 이 글을 밴드로 퍼가기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의견제시 및 시정요구에 대한 답변
 
구분
의견제시(시정요구)내용
답변내용
비 고
수용
참고
반론
보도
- 이번 6,13총선 과정에서 노정된 지역 사회 분열을 통합으로 이끌 수 있는 보도를 많이 해 주었으면 좋겠다,
( 박종흔 위원 )
- 바른 언론의 위상정립도 필요한 시점 이다. 앞으로 정론직필의 자세를 견지 하면서 지역민의 의견을 수렴하여 공정 보도에 노력하겠음.
 
 
 
보도
 
- 지역문화의 정체성에 대해 애길 많이
했는데, 이런 점들을 방송에 많이
반영해줘 주기 바란다. (허강일 위원)
-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태백, 정선지역 의 문화 창달에 힘써 주신데 대하여 우리가 관심 가지고 취재하겠음.
 
 
보도
- 요즘 접경 지역에서 해상사격 훈련을 계속하고 있다. 어선들의 조업을 금지
하고 있어 어민들의 피해가 많다.
( 최영희 위원 )
- 뉴스데스크를 통해 전국방송을 했다.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계속 취재 하도록 하겠음.
 
 
보도
- 피서 철 앞두고 나쁜 이미지 개선이 필요하다. 서울고속터미널에 삼척 현수막이 붙고 그런다는데, 적당한 가격을 받고 아름다운 도시가 될 수 있도록 방송해 달라.
( 전미자 위원 )
- 피서 철 불친절과 바가지 요금문제는 벌써 몇 번씩 보도를 했다.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역 상인들의 태도가 문제 다. 관심을 가지고 취재하겠음.
 
 
편성
(교양)
- 소년법원이 춘천에만 있어서 불편함 이 한 두 가지가 아니다. 영동지역에 소년부를 신설 하여 청소년에 대한 관심을 많이 가졌으면 좋겠다.
( 최완기 위원 )
- 청소년 문제에 대한 관심 많다. 청춘시리즈 등 제작을 준비하고 있다.
소년 법원의 영동 지역 신설 문제는 행정상의 문제이므로 참고 하겠음.
 
 
보도
- 방재 분야인데 재난 분야에서 우기에
접어들고 있다. 시민들이 재난에서 보호될 수 있도록 사전점검이 필요하다.
( 박희두 위원 )
- 이제 재난방송이 획기적으로 변할 것이다. 실효적이면서 즉시성, 속보성 시스템으로 방송하겠음.
 
 
보도
- 613선거를 통해 공영방송으로 역할을
제대로 수행했다고 생각한다. 공정한 선거를 할 수 있도록 시청자에게 도움 을 줬다. 인터뷰를 홈피에 올려 후보자 들의 자질과 공약 등을 검증 할 수 있게 만들어 줬는데 홍보 부족으로 많은 시청자들이 보지 못한 것 같아 안타까웠다. ( 홍준식 위원 )
- 기초 의원 인터뷰는 전국 방송사 중 최초로 실시한 이벤트였다. 방대한 후보들을 모두 인터뷰하고, 또 그걸 홈피와 유튜브에 올리려고 많은 직원 들이 노력을 했다. 그리고 평가 또한 좋아서 앞으로도 계승, 발전시키겠음.